바로가기 메뉴

정보마당 지역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산실

보도자료

  • 본문확대해서 보기
  • 본문축소해서 보기
  • sns 공유하기
  • 본문프린트하기
광주TP 뿌리산업 지원사업 모집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4-07-16 10:49
조회수
3328

광주TP 뿌리산업 지원사업 모집

 

- 7.14~8.14까지 소성가공과 표면처리 대상

- 전시회, 해외시장 개척, 인증과 특허 및 컨설팅 등 지원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가 지역 내 제조기반 기술산업(뿌리산업)시장경쟁력 향상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지역산업 발전을 도모코자 지원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핵심제조기반 기술산업의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지역의 뿌리산업 중에서 소성가공과 표면처리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7. 14()~8. 14()까지다.

 

광주테크노파크는 이번 대상기업 모집공고를 통해 전시회 참가지원, 해외시장 개척 컨설팅 지원, 인증획득, 특허출원, 자동화공정개선 지원, 기술성사업성평가지원, 뿌리기술전문기업지정 컨설팅 지원 등 뿌리산업 관련기업에 마케팅 및 기업지원에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목할 것은 해외시장개척 컨설팅 지원사업의 경우 그동안 광주테크노파크가 34개국에 구축된 44개 해외비즈니스센터를 활용, 지역 내 뿌리산업 관련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해외시장 개척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유동국 원장은 모든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에 대한 육성을 위해 산업여건이 열악한 우리지역은 기업지원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이 절실한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주관으로 하고 있는핵심제조기반 기술산업의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은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폴리텍V대학 산학협력단, ()중소기업융합광주전남연합회가 통합공고 형태로 지원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기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지원사항은 알 수 있으며, 광주테크노파크 지원사업에 대해서는 광주테크노파크 기술지원실(602-7252)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