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정보마당 지역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산실

보도자료

  • 본문확대해서 보기
  • 본문축소해서 보기
  • sns 공유하기
  • 본문프린트하기
2018년 광주 의료산업 산학병연관 통합워크숍 성료
작성자
오경종
작성일
2018-12-11 14:41
조회수
1457
우리지역 의료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산학병연관이 광주의료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본격 나섰다.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성진)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광주지역 의료산업 관계기관 및 기업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광주 의료산업 산학병연관 통합워크숍’을 나주중흥골드스파에서 개최했다.
 
이번 의료산업 통합워크숍에는 광주시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치과, 정형외과, 광의료, 콘택트렌즈 등 지역 주요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화장품, 헬스케어, 고령친화용품 산업과 더불어 지난 4월에 출범한 뷰티 및 화장품 업체 60여개사가 대거 참여,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됐다.
 
워크숍 강연에서는 중국의료 온라인 전문 플렛폼인 ‘약맥통(药脉通)코리아’의 소개와 시연을 통해 광주제품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고, KOTRA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해외지원사업 및 해외 인허가 최신동향을, 조선대 치과병원에서는 현재 추진중인 풀뿌리지원사업과 의료관광 특화상품개발 등을 소개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성진 원장은 “광주시를 중심으로 전남대, 조선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및 광주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통합워크숍을 개최하는 것은 여러 기관들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업을 육성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한 모습이다”며 “여기에 협회, 기업 등 많은 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향후 광주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산학병연관의 연결고리를 보다 더 강화해 광주의료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분야별 성장방향을 제고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의료산업은 2002년에 기업수가 2개에서 2017년 367개로 고도성장을 이루었으며 2013년부터는 광주주력산업으로 선정, 최근 4년 동안 매출액이 매년 15%이상의 증가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