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정보마당 지역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산실

보도자료

  • 본문확대해서 보기
  • 본문축소해서 보기
  • sns 공유하기
  • 본문프린트하기
광주공동브랜드, 롯데아울렛과 『호남상회』연다!
작성자
박우진
작성일
2020-09-01 13:39
조회수
2141
- 광주TP, 지역 내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 일환
- 공동브랜드 11개사 19개 제품 등 총 16개사 24개 제품




광주광역시와 광주테크노파크(이하 광주TP)가 롯데아울렛 수완점과 손을 잡고 우리지역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 및 판로지원을 본격 추진한다.
 
광주TP는 우리지역 가전기업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촉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된‘광주 공동브랜드’제품을 롯데아울렛 수완점 A관 2층에 “호남상회” 판매부스를 통해 오는 9월1일부터 2개월간 오픈, 인지도 제고와 판로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광주TP는 롯데아울렛 수완점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행사공간과 판매부스를 무상으로 지원받게 되었으며, 이번 호남상회에는 광주공동브랜드에 선정된 11개사 19개 제품을 비롯해 청년창업시관학교 제품 등 총 16개사 24개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전시 기업과 제품은 ▲(주)아이디어스 신발살균건조기 ▲(주)다원디엔에스 loT스마트플러그. 스마트멀티탭, 매립형콘센트 ▲티아이피인터네셔날(주) 차량졸음방지기, 수면유도등 ▲디케이(주) 공기청정기, 제습기 ▲ ㈜이드엠 바라미5 ▲디알텍 제빙기 ▲엠오그린 LED식물재배기 ▲(주)인아 스마트전자레인지, 의류건조기 ▲씨엔티 펫헬스케어러, ▲누리오 Blue BREEZE, ▲에이스원 광촉매 공기청정기 등 이다.
 
공동브랜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백형래 ㈜아이디어스 대표는 “기업만의 힘으로는 제품 판로개척에 한계가 있다”며 “우리지역 지자체와 함께 ‘광주형 공동브랜드’로 세계시장을 공략하면 기업뿐만 아니라 지역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전 광주TP 기업지원단장도 “광주공동브랜드는 기업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광주의 가치와 정신을 널리 알리고, 더불어 광주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의 우수성까지 홍보하는 시너지 효과를 낳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보다 많은 기업들이 공동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와 광주TP는 지역 기업들이 대기업의 의존도를 낮추고 기업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광주형 공동브랜드 프로젝트’를 추진, 우리지역 가전기업 제품에 대한 상품기획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 홍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지도 항상 및 판로개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