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광주TP소개 지역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산실

청렴 실천

  • 본문확대해서 보기
  • 본문축소해서 보기
  • sns 공유하기
  • 본문프린트하기
민원 빅데이터 동향(국민의 소리) 제 555호 알림
작성자
류덕순
작성일
2020-02-26 08:49
조회수
1382
<「국민의 소리」제555호 주요내용 >

○ 주요 민원 사례
- 아암물류2단지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 재실시 요구 / 인천항만공사
- LH서초○○아파트 분납임대주택 조기 분양전환 요구 / 한국토지주택공사

○ 민원 예보(수시예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 및 불편사항 /보건복지부 등
- 시흥 은계지구 △△블록 시공 차별화 /한국토지주택공사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대형 분말형 소화기 재충전 사용 허용 요청 / 소방청
- 여주시 체육시설 사용 신청방법 다양화 요구 / 경기 여주시
- 외국인 체당금 지급 본인확인 불편 해소 요청 / 국민건강보험공단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제천시 농기계정비 관련 교육과정 개설 / 충북 제천시
- 사유지에 부당하게 유지되고 있는 지상권 등기 말소 / 국민권익위원회



○ 칭찬의 소리
- 아버지를 살려주신 함창우체국 ○○○님 고맙습니다. / 우정사업본부
- 그리스대사관 □□□님 덕분에 신혼여행을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 외교부